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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서비스 품질의 향상
  • IT 품질 측정에 의한 운영 목표 정량화
  • 사용자 입장에서의 IT 서비스 품질 측정
  • 사용자 관점의 서비스 품질/성능 모니터링 범위확대
애플리케이션 거시성 확보
  • 거시적인 접근으로 불필요한 시간 및 자원 투입방지
  • Black Box였던 어플리케이션 문제 조기 발견
  • 개발/구축/운영간 동일한 지표로 개선 방안 협의

비지니스 리스크 감소
  • 비지니스 관점으로 IT 운영하여 IT 신뢰도 높임
  • 비지니스 중요도 및 영향에 의한 우선순위 정립
  • 중요한 Event를 선별하여 적극 대응

장애 예방 및 해결시간 감소
  • 예상하지 못한 다운타임 감소
  • 서비스 측정으로 장애에 대한 능동적 대응
  • 서비스 복구 및 문제 해결 시간의 단축